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더블유게임즈(192080) 2분기 실적 및 IR체크
    주식/더블유게임즈 2020. 7. 27. 17:59

     

     

    2분기 더블유게임즈의 실적은 생각보다 빠르게 발표가되었다

     

    그만큼 자신이있었다는 이야기일까?

     

    실제로 실적이 잘나와주었고 이미 이건 시장이 다 예상한거긴하다

     

     

     

    글로벌 소셜카지노 시장이 22% 성장할 때 더블유게임즈는 37% 성장했다

    특히 DUG의 성장이 눈에띈다 45% ㅎㄷㄷ

     

     

     

     

     


    이번분기 에비따가 709억원

    현금을 어마어마하게 만들어냈다


    이러한 실적의 원인은 

    1. 역병으로인한 신규유저유입+기존유저 

    2. 마케팅강화 

    이렇게 두가지가있다고 한다

     

     

    영업이익은 무려 30%..

    카지노는 카지노다

     

     

     

    PC, 모바일 다 좋았고

     

    DDC만 좋았던 상황에서 DUG도 의미있는 성장을 해냈다

     

     

     

     

     

     

    "DUG 돌아왔구나"

     

     

     

     

     

     

     

    "소셜카지노가 마케팅비를 썼으면 매출이 오르는게 세상 이치라더라"

     

     

     

     

     

    그렇다 마케팅비를 오지게썼다

     

     

     

     

     

    마케팅비가 무려 QoQ대비 43%나 증가했다!

     

    물론 물들어올 때 노젓는 영업활동은 매우칭찬할만하지만

     

    소셜카지노의 약점이 드러나는 부분이다

     

    (하지만 여전히 타게임사보다는 나은 마케팅비를 집행하고있다)

     

     

     

     

    여담으로 항상 플랫폼 비용을보면서 느끼지만

    진짜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이건 꼭 가져가야할듯

     

     

     

     

     

     

    앞으로 어떻게 판을 키워나갈 것인지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인데

     

    그냥 간단하다 

     

    부귀금성 대규모 마케팅할거고

     

    내년에 신규게임 내놓을 것이다라는데

     

    어째 둘다 기대가 안됨

     

     

     

    말은 안했지만 IPO하고 난 뒤 M&A가 제일 기대되는 이유는 뭘까...

     

     

     

     

    다음은 질의응답시간

     

    받아적은거라 틀린부분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베스트 성종화

     



    1. 3분기 이후에도 지금처럼 실적이 유지될지?

    7월 3주 -> 2분기와 유사하나 정확하게 말씀드릴수는 없음 

    그럼에도 이번 신규유입 및 체류시간 증가로 구조적인 성장 기대   

    4분기는 성수기라 하반기에도 긍정적이며 줄어든다고해도 과거보단 좋을것같다




    2. 하반기에 매출 대비 마케팅계획은 어찌되는지?

    CPI단가가 25%감소 (2분기) 3분기도 조금 이어질거같고

    매출액의 15~17% 쓰려고한다

    신규앱보단 기존의 프랜차이즈화 잘 된 앱들이 마케팅효율이 좋았다

    그러한 부분 감안해서 지속적인 탑라인 유지위해 마케팅투자는 이어갈것




    3. 나스닥 재추진 궁금하다 

    수요예측기간내에 미국시장이 급감하면서 투자수요의 불확실성이 있어

    20년 하반기내에 1차목표로 하고있다



    삼성증권 오동환


    1. 코로나 해소된 이후 성장전략은?

    경쟁사 20~25%인데 DUG는 좀 적게 마케팅비를 가져간게 있다

    그래서 이번 기회로 마케팅비를 좀 늘린게있고 이게 포스트 코비드19를

    대비하는 부분도 있었고 유저 성향자체가 변한것도 있다

    특히 오프라인 슬롯에 대한 수요가 있어 DUG나 DDI의 슬롯개발에 대한 부분 노력하고있다


    2. 안정화 된 이후 인건비 인센티브

    성과급 1월 7월 -> 다 상반기 적용

    하반기에는 1분기 수준으로 QOQ 보여줄듯싶다



    신한금융투자 이문종



    1. 마케팅 관련 질문

    MAU DAU 5~7% 성장함 


    2. DUG의 성장이 가팔랐는데 DDI보다 성장이 컸던 이유?

    DUG가 20년 1분기까지 안좋았는데 턴어라운드 한 배경은

    새로운 슬롯 개발 흥행, DUC자체가 마케팅 효율 자체가 코비드-19 덕에 좋아짐


    3. 향후 인력 채용 계획(신작관련)

    현재 인원이 DUG = 260명 DDI = 한국 95명 USA 140명 대만 35명 = 530명

    확보된 인력으로 프로젝트 H, N 더블다운, 더블유 카지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는

    10%정도 제한적으로 추가 채용할듯(장기적으로) 인건비 부담은 없을 것으로 예상



    모건스탠리 


    1. DUC, DDI 모바일과 PC매출 

    DDC PC매출 30%

    DUC PC매출 20%


    2. 대만 마케팅활동 어느정도 버짓을 예상하는지

    TV광고 20억원정도 지출할 계획 주로 7월말부터 9월까지 계획을 하고있음


    3. 평균환율

    2분기에 적용된 평균환율은 1220원 정도 수준 QOQ로 봤을땐 2% 증가


    4. 대만마케팅은 더블유로 잡히는지?

    DDI의 자회사라 DDI에 마케팅비용으로 잡히게됨

    연결기준으로는 DUG에 잡힘

     

     

     

     

     

     

     

     

    이건 오늘 올라온 게임순위표인데

     

    아직 싸이플레이보다 싸다

     

    나스닥 상장 재추진은 어찌되려나..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