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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카오게임즈 21년 2분기 실적 및 컨퍼런스콜 QNA
    주식/엔씨소프트 2021. 8. 4. 22:20


    메리츠증권의 김동희 애널리스트님의 리포트

    매출액은 yoy 25프로 증가

    영업비용도 yoy 34프로 증가로 큰폭으로 집행

    영업이익은 81억원 yoy -49.5프로

    당기순이익은 4억원으로 yoy는 거의 반토막



    사실상 오딘출시일이 분기 마지막일이라...

    2분기에는 오딘의 성과가 반영이 안된 것이 크고

    카카오게임즈는 퍼블리싱하는거라 이익을 얼마나 가져올지도 알 수 없다.

    한마디로 계산이 좀 복잡함







    출시 19일만에 매출이 1천억원 달성은 매우 고무적이다.

    이에따른 영업비용이나 카카오 퍼블리싱에따른 이익규모는 다음분기정도에

    정확히 알 수 있을듯하다.



    특이한점은 해외시장은 대만만 노린다는거같은데

    패스트팔로워전략일까?

    리니지라이크bm은 한국 대만만 먹힌다는걸 린2m을보고 느낀듯

    과연 대만에서도 리니지2m은 자리를 뺏길것인가?






    내 생각에 다른국가에 출시는좀 힘들지않을까싶다.



    엔씨 실적발표전 카카오게임즈의 실적발표를 먼저보았다.

    생각보다 공개된 내용은 크지않다.

    내생각에 좋았다면 가이던스 확실히 줬을텐데...

    주주는 아니지만 주주였으면 좀 아쉬웠을듯?



    그럼에도 오래동안 1위자리를 지키고있는 오딘을보면서

    진정 게임산업에는 해자란 없는건가?

    심지어 게임산업이 시클리컬이라는 말까지 나오고있다..

    내 생각엔 시클리컬보단 흥행산업에 가깝다.

    그래서 히트레이쇼나 ip를 중점적으로 보게되는거같고

    이번 오딘처럼 ip도없고 중소개발사에서 이정도 성적을 거둔것이 대박이라는 생각이든다.

    아무튼 엔씨에게는 많은 도전과제(?)들이 주어진 느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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