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의 김동희 애널리스트님의 리포트
매출액은 yoy 25프로 증가
영업비용도 yoy 34프로 증가로 큰폭으로 집행
영업이익은 81억원 yoy -49.5프로
당기순이익은 4억원으로 yoy는 거의 반토막
사실상 오딘출시일이 분기 마지막일이라...
2분기에는 오딘의 성과가 반영이 안된 것이 크고
카카오게임즈는 퍼블리싱하는거라 이익을 얼마나 가져올지도 알 수 없다.
한마디로 계산이 좀 복잡함
출시 19일만에 매출이 1천억원 달성은 매우 고무적이다.
이에따른 영업비용이나 카카오 퍼블리싱에따른 이익규모는 다음분기정도에
정확히 알 수 있을듯하다.
특이한점은 해외시장은 대만만 노린다는거같은데
패스트팔로워전략일까?
리니지라이크bm은 한국 대만만 먹힌다는걸 린2m을보고 느낀듯
과연 대만에서도 리니지2m은 자리를 뺏길것인가?
내 생각에 다른국가에 출시는좀 힘들지않을까싶다.
엔씨 실적발표전 카카오게임즈의 실적발표를 먼저보았다.
생각보다 공개된 내용은 크지않다.
내생각에 좋았다면 가이던스 확실히 줬을텐데...
주주는 아니지만 주주였으면 좀 아쉬웠을듯?
그럼에도 오래동안 1위자리를 지키고있는 오딘을보면서
진정 게임산업에는 해자란 없는건가?
심지어 게임산업이 시클리컬이라는 말까지 나오고있다..
내 생각엔 시클리컬보단 흥행산업에 가깝다.
그래서 히트레이쇼나 ip를 중점적으로 보게되는거같고
이번 오딘처럼 ip도없고 중소개발사에서 이정도 성적을 거둔것이 대박이라는 생각이든다.
아무튼 엔씨에게는 많은 도전과제(?)들이 주어진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