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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2.07 더블유게임즈 주담통화 내용
    주식 2020. 2. 7. 20:50

     

     

    4분기 컨퍼런스콜 내용을 듣고 궁금했던 내용들을 정리해서 IR에 전화해서 물어봤습니다.

     

    아무래도 전화내용 자체가 좀 민감한 주제이다보니 말끝을 흐리는 부분이 있어 

     

    그냥 넘겨짚어 생각한 부분이 있으니 조금 걸러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객관적으로 썼습니다)

     

     

     


    1. 전분기에비해서 로열티가 10억가량 줄었던데 GDDA 계약조건변경 이건 무엇인가요? 


    로열티가 줄어든것은 자료에도 기재되어있듯이 

     

    자체슬롯개발을해서 얻은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시면된다



    2. 부귀금성의 이익은 어느정도 예상하고있는게 있는지?


    런칭한지 얼마안되어서(1월) 이익적인 측면에서는 큰 기대를 하지않고 

     

    본격적으로 마케팅 집행하고나서 지켜봐야할듯싶다



    3. m&a 대상은 인수금융이 완료된 후 고려되는 것인지 아니면 

        현재도 내부에서 고려하고있는 기업들이 있는지?


    아직까지 고려대상은 없고 인수금융이 완료된 후에 논의할 것 같다



    4. 영업이익에 비해 순이익이 많이 낮은건 환율때문에 그런것인가?


    그렇다



    5. ddi 자체슬롯개발을 했다고 했는데 한게 효과는 있었는지?


    이게 바로 로열티가 줄어든 이유ㅇㅇ 


    6. 하이퍼슬롯 개발한다고 했었는데 개발했던 게임들이 좀 안좋은 결과를 많이봐서 우려스럽다

        개발을 하는데 돈을 많이 쓰는거같진 않아 다행인거같긴한데

       올해초에 갑자기 개발을 하게된건지 아니면 원래 계획이 있었는데 올해초부터 시작한건지 궁금하다


    1~2년 전부터 이런 장르가 잘되어서 지켜보고있었다 2년동안 게임 개발을 잘 하지 않아

    (여기부분은 말끝을 좀 흐림)

    아무튼 좋게보고있어서 하고있다고 마무리지음



    ir통화하는거보면 말을 굉장히 조심스럽게 한다는 걸 알 수있는데 한편으로는 내가 생각한거보다

    회사내에서의 큰 방향이나 목표를 알 수 없는 거 같다 

     

     

     

    https://blog.naver.com/supremevt/221797441264

     

    더블유게임즈 4분기 실적 _ 아쉬운 발걸음

    ​오늘 더블유게임즈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이 있었다. 매출액은 생각보단 별로 였고 영업이익은 생각외로 ...

    blog.naver.com

     

    더블유게임즈 참고하다 분석이 뛰어나신 분을 찾게되었는데

     

    탭아웃님이시다

     

    탭아웃님의 탐방관련얘기에도 나오듯이 사실 프로젝트N이라는게 급조한 티가 난다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저 질문을 던졌던건데 흠...

     

    솔직히 신작게임 측면에선 안봐도 유튜브다

     

    이 회사는 게임을 개발해서 성공한 케이스가 아니라 인수해서 몸집을 불린 케이스

     

    최대관심사는 상장 후 새로운 M&A -> 괄목할만한 탑라인 성장이다

     

     

    금년에 기대할만한건 부귀금성, 자회사 상장, M&A 정도 되겠는데

     

    올해에는 부귀금성, 자회사 상장만 제대로 되더라도 성공할 것 같다

     

    물론 DDC DUC는 시장성장만큼 성장한다는건 당연한 조건으로 말이다

     

     

    아마 1분기도 재미없을 거 같고 2분기나 되어야 뭐가 되도 될듯싶다

     

    결국 기다려야 한다는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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